중간중간 설계오류도 있었고, 분명 돌리다 보면 문제가 생길 것 같지만 여기서 마무리합니다.
새로운 걸 배우면서 또 새로운 걸 만들어보고 싶기 때문이죠...
저는 전체적인 이미지는 저작권 무료 사이트에서 @cdd20이라는 분의 사진을 사용했습니다.
너무 제 취향이었기도 했고, 이미지 톤을 맞추기에는 같은 작가 거를 사용하는 게 좋기도 했죠.
전체적인 짧은 스토리를 보여드릴게요.
- 별을 따달라는 여자의 말에 별을 따러 떠나는 게임
- 여기서 포인트는 '악당'을 해치우고 달을 따다 달라는 부탁
- 간단한 룰과 조작법 안내
- Phase1의 장면은 따뜻하고 낮의 희망찬 느낌
- 설정상 악당이 멀리서 던지는 별 공격을
피하거나, 아니면 공격해서 맞추는 게임
- 특정 몹을 7번(조정함) 이상 공격하면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시작
- 여기서 악당의 입장에서 플레이어는 질문을 받음
- 보통 게임에서는 시작의 이유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, 또 의심하지 않고 하라는 테스크를 클리어함
그 내용에 의구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질문
- Yes > 다움 질문으로
- No > 엔딩 1
- 정말 '악당'일까?
- '악당'이 무슨 잘못을 했길래 앞 뒤 안 가리고 공격하러 가는지에 대해 질문
- Yes > Phase 2 시작
- No > 엔딩 1
- 예상했겠지만, 엔딩 1로 들어서면 해당 이미지 사용
- '악당'과 '달'은 친구라는 설정
- 평화롭게 잘 살고 있던 '악당'과 '달'을 플레이어는 공격한 것이 됨
- Phase 2의 장면은 같은 장면 밤
- 보스를 잡으면 엔딩 2
약간의 반전을 주는 스토리를 넣었더니 게임을 할 맛이 좀 나는 것 같네요.
단순한 슈팅게임이라 생각했는데 코린이에게는 정말 너무 힘든 작업이었습니다.....
모든 개발 꿈나무들 파이팅..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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